[초·중·고 학부모님 필독] "우리 아이 대입의 수시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작성일 : 2021-12-03 21:54:26
조회 : 1193
작성자 : 에듀팡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부모님들과 자녀교육에 대해 소통하는 평범엄마입니다.

고3자녀를 두신 부모님들, 대입 수시 원서 접수가 거의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 요즘 마음이 많이 바쁘셨지요?

수시에 올인하는 자녀뿐 아니라, 정시에 올인하는 자녀도 수시의 기회는 꼭 살려야 하기에 수시 원서를 어디에 쓸까 고민하시느라 참으로 분주하셨을 것입니다.

수시 원서 접수 후, 원서를 낸 곳의 경쟁률이 속속 발표되면서 마음이 더욱 심란하실 것입니다. 수시 경쟁률이 10대 1이 넘는 곳도 많고 논술전형의 경우에는 경쟁률이 100:1이 넘는 곳까지 있으니 원서를 접수한 수험생들도, 그리고 부모님들도 모두 당황도 되고 걱정도 되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주사위는 던져졌고 경쟁률이 다소 낮다고해서 반드시 합격가능한 것도 아니고, 또한 경쟁률이 많이 높다고해서 우리 자녀가 합격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니, 마음을 단단히 먹고 향후 일정에 집중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수시 전형 중, 면접이 없는 전형에 지원한 경우는 수능공부에 올인하면 됩니다. 하지만, 자녀분이 면접이 있는 전형에 지원했다면, 수능공부와 함께 면접에 대한 준비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제가 여러 차례 강조드렸듯이, 수시 면접은 수시1차 합격자 발표를 보고나서 준비하기엔 일정이 너무 촉박하므로 적어도 두 달 정도는 집중적으로 면접 준비를 해야 승산이 있습니다. 수능 이전에 치르는 면접이든, 수능 이후 치르는 면접이든 시간적으로 그리 많이 남지 않았으므로 수시 원서 접수 후 바로 면접 준비에 돌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3수험생 학부모님께서 보내주신 사연을 소개해 드리면서 수시 면접 전략에 대해 말씀 나눠 보겠습니다.

 

 

 

 

 

 

 

 

 

 

 

 

 

 

 

 

 

 

사연 주신 어머니의 자녀분은 수시 원서 접수를 마치고 바로 수시 면접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느 어느 대학에 수시 원서를 접수했는지 궁금하시죠? 자, 아래를 보시죠.

평범엄마